거대한 파도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면 맞서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피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위험한 상황이 들이닥치면 당연히 이를 피하려는 것이 사람의 본능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절대 피해서는 안 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상간소송피고가 된 분들은 재판을 회피하면 안 됩니다. 본인에게 불리한 일이 생겨버리기 때문이죠.
원고의 청구에 대응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생기기에 이렇게 경고하는 것인지, 승원의 이혼변호사가 상간녀소송기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내용을 보시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싶은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 승원의 이혼변호사에게 연락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상간녀소송기간, 외면하지 맙시다
이미 짝이 있는 사람과 사랑을 나눈 사실이 있나요? 그 짝이 법적으로 맺어진 부부관계에서 비롯한 것이라면 엄연히 불법에 해당하므로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저는 그 사람이 결혼한 줄도 몰랐어요! 따지고 보면 저도 피해자인데 위자료까지 물어줘야 하는 건 너무 억울합니다. 모른척하면 넘어가지지 않을까요?"
이 말씀처럼 상대방이 유부남, 유부녀인 줄 모르고 만났다면 억울한 마음은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본인의 억울함은 타인이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반박에 나서야 이를 풀 수 있습니다.
그러니 소송이 무섭다고 피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두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법무법인 승원의 이혼변호사와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원고의 청구를 전부 기각시킨 사례, 90% 방어하여 300만 원의 위자료만 지급했던 사례 등 상간소송피고를 대리하였던 사건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간녀소송기간 대응 경험이 많은 만큼 해결 방안도 다양하게 제시해 드리고 있으니 망설이지 마십시오.
고의가 아니었다면
방금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결혼 사실을 꿈에도 몰랐던 상간소송피고라면, 원고의 가정을 해체시킬 생각이 없었다는 것을 증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기각 또는 상당 수준의 감액이라는 결과를 노릴 수 있는 것이지요.
주의할 점은 아무리 고의가 아니었다고 하더라도 둘 사이의 관계가 매우 깊어 가정에 큰 피해를 끼친 사실이 있다면 아예 기각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의 책임을 질 수 있다는 뜻이지요. 하지만 본인도 피해자일 테니 과도하게 이를 배상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원고 배우자가 적극적으로 결혼사실을 숨겨서 이를 속을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피력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대화를 나눈 내역 중 의도적으로 여러분에게 접근한 사실만을 모아 입증자료로 제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대의 상황
이번에는 반대로 결혼사실을 알고도 만남을 지속한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때의 상간소송피고는 원고의 소장을 무시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불륜 사실도 부정해서는 안됩니다.
승원의 의뢰인이 아닌 소의 상대방이었던 사건을 예로 들어 말씀드리자면, 자신의 부정행위 사실이 너무나 명백함에도 재판이 끝날 때까지 이를 모른 척했던 당사자가 있었습니다.
상대방은 원고의 배우자에게 당장 헤어지고 자신에게 오라는 말을 할 정도로 고의적으로 가정을 파탄 내는데 일조하고 있었는데요.
해당 사실을 증거로 제출했음에도 끝까지 이를 외면하고 기각시켜 달라 주장한 것입니다.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재판부는 부정행위가 있었음을 인정한 것은 물론 그 의도가 매우 나쁘다는 것을 타박하며 위자료 3천만 원의 배상을 명했습니다.
그렇다면 상간녀소송기간 동안에 어떻게 대응을 해야 올바른 것인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정과 반성
부정행위를 알면서 만난 상간소송피고는 자신의 부정행위를 인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원고의 객관적이고 명확한 증거로 인해 불리해지기 마련입니다.
"이혼변호사가 그런 걸 막아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상대방이 확실한 증거를 내밀어도 아니라고 동조해야지요!"
여러분에게 그런 잘못된 편을 들어주는 것은 본인에게 더 좋지 못합니다. 우리는 상대방의 주장을 꺾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재판부를 설득해야 할 입장에 놓여있습니다.
재판부는 사건의 제삼자로 사실의 진위여부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이혼변호사까지 명확한 증거를 부정하는데 나서는 것은 좋지 못한 일입니다.
따라서 이때에는 원고의 청구가 감액될 수 있도록 최고의 방어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상간소송피고의 상황에 맞는 전략이 궁금하다면 승원의 이혼변호사에게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간녀소송기간은 어느 정도 소요될까?
상간녀소송기간은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8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사건의 복잡성이나 제출된 증거의 양에 따라 구체적인 소요기간은 달라질 수 있죠.
상간녀소송은 원고가 소장을 제출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후 법원은 피고인 상간녀에게 소장 부본을 송달합니다.
이때 피고는 송달받은 후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피고의 인적사항이 불명확하면 소장이 제대로 송달되지 않아 상간녀소송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조정기일이 열리게 되며, 이 단계에서도 상간녀소송기간이 길어질 수 있는데요.
조정기일에서 양측이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사건은 변론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변론은 보통 2회 정도 진행되며, 이 과정에서도 상간녀소송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변론이 끝난 후에는 4주 내에 판결이 선고되므로, 이 모든 절차가 합쳐져 평균적으로 6개월에서 8개월의 상간녀소송기간이 발생합니다.
"지금 상황을 말씀드리고 싶은데 전화로는 너무 부끄럽습니다. 누가 들을까 걱정도 되고... 망설여지네요."
자신이 상간소송피고가 된 사실이 혹여나 지인에게 알려질까, 가족이 이를 알게 될까 걱정해서 입을 열지 못하겠다면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서비스 채널을 이용해 법률문의를 해주시는 것인데요. 언제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어 편하게 질문할 수 있게 해 두었으니 언제든 말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비대면 전화 상담 및 비대면 원격 사건 위임 계약이 가능합니다.